직접 부딪혀보고 공유하는 생생정보!
근로자 직종 변경하기
회사에 경리직원이 안계시다면 회계대행사에 직원 정보를 전달하셔서 신고하시겠지요?
이번에 알게됐는데 직종도 선택하여 신고해야되더라고요. (당연하겠지만요)
암튼 저처럼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한 근로자의 직종 정정신고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아래 순서대로 하시면 됩니다.
① 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로 이동합니다. https://total.comwel.or.kr/
② 사업장 로그인 후 상단 메뉴의 민원접수/신고로 이동합니다.
③ 좌측 메뉴의 자격관리>피보험자・고용정보 내역 정정 신청(10508)
④ 사업장관리번호를 입력하고 조회하면 사업장 정보가 로드됩니다.
근로자 고용정보 정정내역에서 정정신고하실 근로자의 생년월일을 조회,
부호에 직종 선택,
정정 후란에 조회버튼을 누르셔서 수정하실 직종을 선택합니다.
⑤ 선택이 완료되었다면 대상자추가를 누르시고 증빙서류를 첨부합니다.
신고자료 검증 후 접수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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