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자의 직종을 변경해야 한다면?
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아요

근로자의 직종을 변경해야 한다면?

직접 부딪혀보고 공유하는 생생정보!

근로자 직종 변경하기

회사에 경리직원이 안계시다면 회계대행사에 직원 정보를 전달하셔서 신고하시겠지요?

이번에 알게됐는데 직종도 선택하여 신고해야되더라고요. (당연하겠지만요)

암튼 저처럼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한 근로자의 직종 정정신고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아래 순서대로 하시면 됩니다.


① 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로 이동합니다. https://total.comwel.or.kr/

 

근로복지공단 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

 

total.comwel.or.kr

 

② 사업장 로그인 후 상단 메뉴의 민원접수/신고로 이동합니다.

③ 좌측 메뉴의 자격관리>피보험자・고용정보 내역 정정 신청(10508)

 

④ 사업장관리번호를 입력하고 조회하면 사업장 정보가 로드됩니다.

 

근로자 고용정보 정정내역에서 정정신고하실 근로자의 생년월일을 조회,

부호에 직종 선택,

정정 후란에 조회버튼을 누르셔서 수정하실 직종을 선택합니다.

 

 

⑤ 선택이 완료되었다면 대상자추가를 누르시고 증빙서류를 첨부합니다.

신고자료 검증 후 접수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