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검진 결과가 나왔어요
본문 바로가기

나의 시선

건강검진 결과가 나왔어요

12월 초에 건강검진을 받았습니다.

원래 홀수년도에 건강검진 해당이라 작년에 했어야 되는데 못해서 올해로 미뤘거든요.

건강보험공단에 전화만 하면 미뤄주네요.

9월에 받으려고 했는데 맹장염 걸리는 바람에 못하고 12월에 부랴부랴 예약하고 다녀왔네요.

다른건 모두 정상인데 간장질환에 감마지티피 수치가 42가 나왔어요.

64이하면 정상인걸로 봤는데 옆에 간기능 이상의심에 체크가 되어서 검색좀 해보니

여성은 35 미만이 정상수치라고 하네요. 읔;;;;


ps. 채혈로 검사하는 콜레스테롤이 4년마다 무료검진으로 바꼈다고 해요.

작년에 검진받은 상태라 올해는 비행당이라 검사가 이뤄지지 않았네요.



요즘엔 술도 안마셨는데.. 검진 하기 이틀 전에 맥주 500ml 한캔 마신것 밖에 없거든요.

검색좀 해보니 술 때문에 수치가 많이 오르는것 같아요. 이틀 전에 마셨는데도 간이 피로하다는 의미일까요?

그렇게 많이 마시지 않았다고 생각해서 아무런 경각심이 없었는데

좀 걱정되는 부분은 사실 작년에 건강검진 결과에는 감마지티피가 27이었어요.

그 전에 검진 했을 때는 바로 전날 맥주 마시고 해서 50이 나온적 있고요;;;




이로써 술때문인게 맞는것 같군요

술을 끊어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