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로 보는 2019년 토정비결
본문 바로가기

나의 시선

재미로 보는 2019년 토정비결

재미로 보는 토정비결입니다.
재미로~재미로~
그런데 가끔 점보러 용한데 가고 싶은 생각이 들곤 합니다.

지금까지 직접 점본거는 딱 한번이었어요. 가락동에서.. 지금은 재개발 되었으니 이사하셨겠네요..
자리에 안자마자 얼굴보고 자기는 어떻고 저떻고 쭉~ 이야기 보따리 풀어놓으시던데.. 그게 신점인거겠죠?
그런데 비슷하긴 했지만 딱 콕찝어 풀어해준건 없었어요.
그냥 '아 내가 그렇기도 하지'라던가 '그건 좀 아닌데' 라던가...

현실이 막연하니까 자꾸 딴 생각을 하게 되는거겠죠.
그래도 오늘 회사일로 좋은 소식이 들어왔어요.
사무실이 1월 중순에 이사하게 되었어요. 새해에는 회사일도 잘 풀리고 번창했으면 좋겠어요.
그러기 위해선 열심히 해야겠죠.

총론

연못의 고기가 바다로 나가니 그 의기양양함이 참으로 크게 일어나게 될 운세입니다. 좋은 땅을 골라 옮겨 살면 생명과 복이 끊이지 않을 운세이니 좋은 선택을 하면 부귀와 영화를 얻음이 자손까지 미치게 되는군요. 큰 기회를 얻게 된다는 의미로 갈등이 따를 수 있지만 오랫동안 기다렸던 일들을 맞이하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오랜 가뭄 끝에 초목이 단비를 만난 격이니 어려움이 멀어지고 기쁨이 생길 징조입니다. 가을에 쥐가 창고를 만났으니 재복이 풍부하고 도처에 재물에 대한 기회가 생겨 즐거운 고민을 하게 될 것입니다. 재미와 실리가 동시에 있다는 의미이니 하는 일에 활기가 띄겠군요. 때를 만나 덕을 쌓으니 경사가 끊이지 않을 것이며, 내가 얻는 것이 많으니 또한 베풀 일도 많아지게 되는군요. 집안의 기풍이 흥하게 되니 집안이 화평하고 웃음이 끊이지 않을 것이며, 화목이 만방에 퍼져 서로가 기쁨을 나누게 될 것입니다. 여지 저기서 재물이 생기니 천금을 얻게 되지만 버려야 할 인연을 만들어 마음이 아픈 일도 생길 것입니다. 위치와 지위가 높아져 책임도 많아지니 마음고생이 심하고 고민도 많아질 것입니다. 그러나, 이 또한 얻은 자의 복이 될 수도 있으니 기쁘게 받아 들여야 할 것입니다. 천하에 명성을 드높이니 많은 사람들이 나를 찾아 인연을 맺고자 할 것입니다.

재물운

대길의 운수가 재복으로부터 출발을 하고 재복이 빛을 발할 때 모든 일이 순조롭게 잘 풀리고 재물이 나의 창고에 쌓이게 될 시기입니다. 가정에 재물이 들어 오면서 얽혔던 문제들이 쉽게 해결되고 가정이 화목과 평안이 시작 될 것입니다. 재물로 시작되는 좋은 운은 계속되어 더 큰 재물을 얻을 수 있으니 좋아지는 상황에 안주하지 말고 노력을 해야 할 것입니다. 길성이 크게 비추어 문을 열고 재복과 복록이 먼저 알고 들어옵니다. 일이 끊이지 않고 분주하니 새롭게 진행 한 일이 있다면 재물을 크게 불러 올 것입니다. 횡재를 탐하면 얻을 것이 없으나 노력하여 허사가 되는 재물은 없습니다. 일을 통하여 노력한 이상의 대가가 들어오고 분주함이 모두 재물이 되어 들어오니 몸이 피곤하여도 지치지 않을 것이고 마음의 기쁨이 있을 것입니다. 게으르게 움직이고 시간을 낭비한다면 좋은 운을 스스로 소멸시키는 것입니다. 적극적으로 내가 나서서 얻으려 하면 천금을 만질 운세이니 되도록 분주하게 움직이시기 바랍니다.

직장/사업운

자신이 가지고 있는 능력을 최대로 발휘할 수 있고 능력이 참으로 돋보이는 시기입니다. 외부적인 활동력도 좋으며 주변 사람들의 도움과 덕을 크게 보는 시기이므로 장사를 하거나 영업을 하여도 좋은 성과가 나타나는 시기입니다. 일과 관련되어 사람을 대하는 성향이 친절하고 일에 대한 준비가 되어 있기 때문에 사람을 상대하는 일은 크게 성공할 것입니다. 직장에서는 관리보다는 외부적인 활동에 주력하시기 바랍니다. 자신이 직접 일을 진행하거나 전면에 나섰을 때 성과가 눈에 보이는 시기입니다. 자신감을 더욱 강하게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월성과 길성이 비추는 시기이니 사람들의 도움이 많이 생기고 어려움이 닥쳐도 해결이 되는 시기이므로 업무적으로 경쟁자를 만나도 이길 수 있는 시기입니다. 서비스분야의 일이라면 더욱 길할 것입니다.

가족및 가정운

본인이나 가족 친지 중에 새로운 식구를 맞이 할 일이 생기는군요. 결혼을 하거나 새로운 생명이 잉태되는 희소식이 있거나 혹은 출산을 하는 사람이 있을 것입니다. 가족 전체에게 드리우는 복이 될 것이니 좋은 일이 계속해서 생길 징조입니다. 새로운 사람은 귀인으로서 들어 오는 것이니 가정의 평화와 복을 가져오는 역할을 할 것입니다. 가족 모두가 축복을 해주어야 하고 반갑고 따뜻하게 새로운 가족을 맞이하기 바랍니다. 기쁜 소식이 많은 중에도 본인이나 가족 중에 환자가 생기는 불운한 일이 있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평소에 건강관리를 하시는 분 뿐만 아니라 건강에 신경을 쓰지 않는 사람도 운동에 시간을 투자하고 정기적인 의료검진이 필요합니다. 특히 연세가 많은 환자 분이 있다면 더욱 각별한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가벼운 사고수도 있으므로 매사 안전수칙을 지키는 것이 좋겠습니다. 건강에 신경을 쓰고 겨울의 어려운 고비를 잘 극복하시면 가정과 전체적인 운의 흐름에 큰 해가 없을 것입니다.

이성및 대인관계

길운이 가장 크게 작용하는 것이 사람과의 인연을 맺는 것이니 올해는 참으로 좋은 인연이 들어올 것입니다. 이성과의 애정이 각별하니 연인이나 배우자와의 정이 두터워질 것입니다. 다만 기혼자들 중 바깥으로 활동하시는 분은 마음에 둔 다른 이성을 만날 수도 있으니 감정을 잘못 다스린다면 복잡하게 얽힐 수가 있다는 것을 명심하시기 바라며, 괜한 정을 주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일과 관련된 것으로 만나는 사람 중에서 재정적인 부분과 연관되어 나에게 요구하는 사람만 아니라면 대부분의 인연이 좋습니다. 한 사람과의 인연이 여러 사람과의 인연을 맺게 해주는 것의 시작이므로 일과 연관된 부분에서 자신의 역량을 강화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 것입니다. 직장 내에서의 관계가 호전되어 상사이든지 아랫사람이든지 모두 좋은 인연이 됩니다. 타인의 덕을 많이 보게 되는 시기이니 받은 만큼 베푸는 일도 많이 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월별세운

운세
01월의 월별세운초목은 때가 되어야 푸르게 되는 법이니 서둘러서 일을 그르치지 말고 때를 기다리시기 바랍니다. 시기가 아직은 아니나 길성이 이미 비추기 시작하였음에 서둘러야 할 이유가 없습니다. 먼저 내실을 다지어 곧 있을 길운을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인연이 좋아 사람을 많이 만나게 될 것이니 모두 좋은 관계로만 지내시기 바랍니다. 후 일 큰 도움을 주게 될 사람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
02월의 월별세운초목은 때가 되어야 푸르게 되는 법이니 서둘러서 일을 그르치지 말고 때를 기다리시기 바랍니다. 시기가 아직은 아니나 길성이 이미 비추기 시작하였음에 서둘러야 할 이유가 없습니다. 먼저 내실을 다지어 곧 있을 길운을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인연이 좋아 사람을 많이 만나게 될 것이니 모두 좋은 관계로만 지내시기 바랍니다. 후 일 큰 도움을 주게 될 사람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
03월의 월별세운누군가 나에게 도움을 청할 것입니다. 어려운 부탁이 아니라면 어느 정도의 손실을 감수하더라도 도움을 주시기 바랍니다. 후 일에 큰 기쁨이 될 것입니다. 가족이나 친지의 일이라면 더욱 그렇습니다. 가족 중에 곤란한 상황에 놓이게 되는 이가 있군요. 찾아가 위로를 해 주셔야 합니다. 베풀 것이 있다는 것은 나에게 들어올 복이 있다는 것입니다. 좋은 인연이 들거나 일 적으로 기쁜 일이 생길 것입니다. 힘들 다는 생각을 하지 마시고 내가 제일이라는 생각을 하시기 바랍니다. 그대로 될 것입니다.
04월의 월별세운모든 일을 순리에 맡기시기 바랍니다. 억지로 진행되는 일은 반드시 화근이 생깁니다. 다소 손실을 본 느낌이 있다 하더라도 아니다 싶은 일은 과감하게 정리하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자신 보다는 가까운 사람에게 의견을 구하시기 바랍니다. 자신의 결정은 이번 달 만큼은 현명하지 못합니다. 어려운 일을 스스로 해결해야 하는데 시간도 여력도 넉넉하지 않군요. 무언가를 버려야 돌아오는 것이 있습니다. 이번 달은 얻을 것 보다는 버릴 것을 더 많이 생각해야 하는 달입니다.
05월의 월별세운마른 샘에 비가 내리는 형국입니다. 비로소 막혔던 일이 풀리고 시원함을 느끼게 되는 달입니다. 문제가 되었던 것은 해결의 실마리가 보이는 시기입니다. 한 해의 시작이 일년을 좌우하는데 올해는 일이 잘 풀릴 징조가 보이는군요. 자신의 위치와 지위가 크게 향상이 되어 뜻한 바를 실행에 옮길 준비가 갖추어 집니다. 좋은 인연도 만나는 시기이니 대인적인 교류가 많아질 것입니다.
06월의 월별세운산중험로를 벗어나지 못하였으니 어찌 답답함이 생기지 않겠습니까? 마음은 광야를 달리나 현실은 나와 떨어져 돌아가니 아직은 나의 때가 이르지 않았음 입니다. 신상에 위험한 일이 생길 기미가 보이니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은 피하는 것이 좋으며 질병을 얻지 않으면 새 식구를 맞이하게 될 것이니 궂은 비에 풍요를 기다리는 이치입니다. 인내하면 앞으로 더욱 좋을 것이고 이와 같지 않으면 구설이니 행동에 조심해야 할 것입니다.
07월의 월별세운아름다운 달빛이 나에게 향하는 달입니다. 자신의 장점과 능력이 부각되어 많은 사람들이 나를 찾게 되는 달입니다. 만약 어려움이 있으셨다면 앞으로는 길성이 크게 비출 것이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유독 자신감이 많이 생기는 시기군요. 특별히 해로운 일이 없을 것이니 마음먹은 대로 진행하셔도 무리가 없을 것입니다. 유독 사람이 많이 드는 시기이니 제휴업무나 혹은 장사를 하시는 분은 크게 도움을 받을 것입니다.
08월의 월별세운계절이 춘삼월을 알리니 지금부터가 봄입니다. 길성이 비추고 관문에 재물이 버티고 있으니 구하고자 하는 것을 얻지 못하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근심은 여명이 되어 사라지고 나의 옆 자리에는 어느새 천을성이 앉았으니 신수가 평안하고 어려움을 막아 줄 것입니다. 길함은 앞으로 더욱 클 것이니 매사 자신감을 가지고 뜻한 바를 성취하시기 바랍니다.
09월의 월별세운금으로 된 소반에 과실을 쌓고 꽃 탑에서 잔치를 벌이는 괘입니다. 기쁨과 즐거움이 넘치니 보기에도 참으로 좋음이 많으며 원수가 은인이 되니 도둑이 스스로 복종할 운세입니다. 이름을 사방에 떨치니 사람마다 우러러 보고 부귀가 영달하여 앞으로의 광영을 예비하게 될 것입니다. 현실이 어려워도 앞 날이 영광이니 근심으로 시간을 허비하지 마셔야 합니다.
10월의 월별세운마음에 여유를 가지셔야 합니다. 조급함은 오히려 해가 됩니다. 만약 남을 누르고 내가 얻어야 하는 일이라면 절대로 얻어지지 않습니다. 한 발만 뒤로 물러나고 양보하면 후 일의 덕이 더 클 것입니다. 용서하고 이해하는 마음이 있어야 합니다. 다툼이 생기면 이기려 하지 말고 져주는 것이 좋은 인연의 시작이 됩니다. 애정도 마찬가지이니 연인이나 부부 사이에 다툼이 생기지 않도록 서로를 배려하시기 바랍니다.
11월의 월별세운동창에 햇살이 드니 집안이 밝아지고 마음이 편해지는 시기입니다. 재운이 크게 들어 어려움을 극복하게 되고 인연이 좋아 많은 사람들을 만나게 됩니다. 해와 달이 나를 감싸고 도니 나를 찾는 이가 많아지는 시기이군요. 때를 기다리는 것도 지혜입니다. 인연이 좋으나 재물을 들이면 이번 달은 화가 될 수 있습니다. 지출을 관리하시고 만남 자체를 즐기시기 바랍니다. 좋음은 앞으로 많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12월의 월별세운여명을 딛고 해가 중천으로 솟는 시기입니다. 모든 일이 분명해지니 마음이 한결 가볍습니다. 중요한 결정을 내려야 할 시기이군요. 다른 사람의 의견을 듣더라도 결정은 본인의 의지를 많이 참고하세요. 판단에 실수가 없는 시기이므로 좋은 결정을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귀인의 기운이 있으니 분명 현명한 판단을 도울 것입니다. 가정에는 기쁜 일이 있을 것이니 집안을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새로운 일들이 준비 될 것이니 만사형통 입니다. 어려움은 순간이고 경사는 앞으로 크게 일어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