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래포구에서 쭈꾸미, 광어회(우럭 서비스), 병어 샀어요
본문 바로가기

배를 채우자

소래포구에서 쭈꾸미, 광어회(우럭 서비스), 병어 샀어요

소래포구에서 횟감 사와서 먹부림
인천에 살고있는 지인을 만나러 다녀왔어요.
길이 하나도 안막혀서 쓩~ 다녀왔네요.
연안부두를 갈까 하다가 소래포구가 더 가까워서 갔네요.



숭어가 신선했어요.


쭈꾸미 씨알고 굵고 신선해서 좋았어요.


1차 광어, 우럭회

2차 쭈꾸미 샤브샤브

3차 매운탕



아래는 처음으로 손질해본 병어에요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서 내장을 빼내고 지느러미와 대가리를 가위로 싹둑 잘라줘요. 인터넷 검색해서 손질법을 터득했는데 간단하더라고요.
키친타올로 물기를 제거하고 칼집을 십자로 내서 기름두른 팬에 구워줬어요.

진짜 맛있었는데 먹느라고 사진을 못찍었어요. 그리고 어제도 구워먹었는데 태워서 사진 올리기 민망하더라고요. 다음에 잘 구워서 올려볼게요.



광어회 먹고 남은 뼈랑 쭈꾸미로 매운탕 안맵게 냠냠